신금일주(신금일간) : 사주 묘월 신금(卯月 辛金)(1) - 편재격(偏財格)
본문 바로가기

책 속의 사주

신금일주(신금일간) : 사주 묘월 신금(卯月 辛金)(1) - 편재격(偏財格)

반응형

 

신금일주(신금일간) : 사주 묘월 신금(卯月 辛金)(1) - 편재격(偏財格)

 

 

- 봄생 삼춘(三春) 신금 -
<책 속의 사주>

 

 

 

 

명조 : 001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유일주 남자(건명, 남명)

: 을묘생(토끼띠) 기묘월 신유일 갑오시 (오시생)

: 을묘년주, 기묘월주, 신유일주, 갑오시주

출처-궁통보감강해(窮通寶鑑講解), 이을로, 동학사, 2007.12.13

출처-조화원약평주(造化元鑰評注), 정지호, 삼한, 2003.07.16

 

 

◆ 책의 내용 요약 : 궁통보감강해

- 고전 명조이다.

 

- 用胎元庚金破木(용태원경금파목) 太守(태수)

 

- 목 재성이 강하므로 태원(胎元)인 경(庚)금을 써서 목(木)을 제극한다. 신유술(申酉戌) 금(金)대운에 태수(太守)의 벼슬을 하였다.

 

 

◆ 책의 내용 요약 : 조화원약평주

- 위 사주는 태원인 경(庚)금으로 목(木)을 파하여 태수에 이르렀으나, 명조에 임(壬)수가 없기 때문에 대를 잇기 어렵다.

 

※ 묘월신금 : 궁통보감

주용신 : 壬 / 보조용신 : 甲

양기(陽氣)가 일어나는 달이다. 임(壬)수 상관을 써서 금(金)기운을 씻어주고, 갑(甲)목 정재로 임(壬)수가 금기운을 씻는 것을 방해하는 토(土)를 조절한다.

 

 

 


 

 

 

명조 : 002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묘일주 남자(건명, 남명)

: 신묘생(토끼띠) 신묘월 신유일 신묘시 (묘시생)

: 신묘년주, 신묘월주, 신묘일주, 신묘시주

출처-적천수천미(滴天髓闡微), 임철초, 역자 홍보환, 서이원, 2011.03.25

출처-명리강론(命理講論), 신수훈, 서지원, 2005.10.10

 

 

◆ 책의 내용 요약

- 고전 명조이다.

 

- 위 명조는 4개의 목(木)이 당권하고 4개의 금(金)은 절(絶)지에 임하였다. 비록 지지를 극한다 하나 실제로 극할 힘이 없다. 확실히 극할 수 있다면 재(財)가 용신이 된다. 만약 재가 용신이라면 어찌 이룸이 없겠는가.

 

- 이 사람은 출생 후 몇 년 사이에 부모가 다 돌아가시어 도사(道士)의 제자가 되어 도사를 따라다녔다. 

 

- 기축(己丑), 무자(戊子)대운에 들어 인수인 토(土)가 생부하니 의식은 부족함이 없었다. 정해(丁亥)대운으로 바뀌어 해(亥)수는 왕한 목(木)을 생하고 목(木)은 화(火)를 생하며 화(火)는 금(金)을 극하니 스승이 죽었다. 스승이 죽은 후 조금 있던 재물도 주색과 도박으로 탕진하고 사망하였다.

 

※ 천지동체격(天地同體格) : 명리강론

천간과 지지가 동체로서 각각 일원 일기이면 천지동체격(天地同體格)이 성립된다. 천원일기격과 지원일기격이 합해진 격이 천지동체격이다.  60 갑자 중에 천지동체격은 10종이 있다.

甲戌 甲戌 甲戌 甲戌
乙酉 乙酉 乙酉 乙酉 
丙申 丙申 丙申 丙申
丁未 丁未 丁未 丁未 
戊午 戊午 戊午 戊午 
己巳 己巳 己巳 己巳 
庚辰 庚辰 庚辰 庚辰
辛卯 辛卯 辛卯 辛卯
壬寅 壬寅 壬寅 壬寅
癸亥 癸亥 癸亥 癸亥 


고서에서는 천지동체격을 이루면 귀격(貴格)으로 귀명이 된다고 했으나 실제로는 무조건 귀명으로 보지 않는다. 일반 격국 용신 잡는 방법으로 용신을 정한 다음에 운로를 살펴야 한다. 그리고 천지동체격은 천시나 지기는 물론 배우자 인연에 따라 운명 변화가 극심하다. 

 

 

 


 

 

 

명조 : 003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축일주 남자(건명, 남명)

: 무진생(용띠) 을묘월 신축일 정유시 (유시생)

: 무진년주, 을묘월주, 신축일주, 정유시주

출처-적천수천미(滴天髓闡微), 임철초, 역자 홍보환, 서이원, 2011.03.25

 

 

◆ 책의 내용 요약

- 고전 명조이다.

 

- 위 명조는 신(辛)금이 봄에 태어나니 기가 약한데 시상의 살(殺)이 바로 옆에서 극하고 있다. 년의 인수는 멀리 떨어져 있어 통할 수 없는데 또한 왕한 목(木)이 토(土)를 극하니 인수(印綬)는 파괴되었다.

 

- 비단 무(戊)토 인수만 파괴되어 일주를 생하지 못할 뿐만 아니고 일지 축(丑)토 역시 묘(卯)목의 극으로 파괴되니 원국 안에서 통관(通關)할 도리가 없다. 중년의 운이 남(南)방 살(殺)지로 흐르니 온갖 풍상을 겪었으며 바쁘게 노력하여도 때를 만나지 못하였다.

 

- 경신(庚申)대운으로 바뀌어 목(木)을 극하니 기이한 인연으로 섬성성에서 군공(軍功)을 수차 세웠고 신유(辛酉)대운까지 이십 년간 벼슬이 부윤에 이르렀다. 이는 금(金)이 목(木)을 극하여 일주를 돕고 인수가 살(殺)을 화(化)하여 통관하였기 때문이다. 

 

 

 

 


 

 

 

명조 : 004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유일주 여자(곤명, 여명)

: 무진생(용띠) 을묘월 신유일 무자시 (자시생)

: 무진년주, 을묘월주, 신유일주, 무자시주

출처-명리요강(命理要綱), 박재완, 역문관, 1974.07.01

 

 

◆ 책의 내용 요약

- 1928년생 사주이다. 

 

- 신금일주가 묘(卯)월 목왕지에 생하여 목강금약(木强金弱)으로 좌하록이 묘유(卯酉) 상충하여 상상(相傷)되지만 무(戊)토가 진(辰)토에 뿌리가 되어 일주를 생하니 신(辛)금이 불약(不弱)하다. 

 

- 화(火) 관성이 없으니 월 편재(偏財)로 용(用)이되는데 토(土)는 금(金)을 생하고 금(金)은 수(水)를 생하고 수(水)는 목(木)을 생하여 통관하는 갑자(甲子)생 남자에게 출가하여 임자(壬子), 신해(辛亥)대운에 상업으로 성가하였다. 경(庚)대운에는 패(敗)가 있으니 금(金)대운이 불길하다.

 

 

 


 

 

명조 : 005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묘일주 남자(건명, 남명)

: 을유생(닭띠) 기묘월 신묘일 정유시 (유시생)

: 을유년주, 기묘월주, 신묘일주, 정유시주

출처-계의신결(稽疑神訣), 최국봉, 태중출판사, 2015.11.25

 

 

◆ 책의 내용 요약

- 위 명조는 4세에 모망(母亡)하고 9세에 부망(父亡)하여 10세전에 부모가 쌍망(雙亡)하였으며 얼굴이 보기 흉할 정도로 얽었다. 이복동생이 하나 있으며 신묘생 여인과 결혼하여 두 아들을 두었다. 부인은 다리가 불구이지만 두 아들은 준수하다. 

 

- 철강회사에서 근무 중 41세 되는 을해(乙亥)대운 을축(乙丑)년 계미(癸未)월 경신(庚申)일 임오(壬午)시에 작업 중 실수로 왼쪽 손목을 기계에 절단 당했다.

 

- 신(辛)금일주가 묘(卯)월에 생하여 신약하니 유(酉)금을 용신으로 삼는다. 사주가 생부(生扶)됨이 없이 서로 충극(沖剋)하여 편고함이 심하고 운로 역시 비색(否塞)하여 초년부터 한미(寒微)함을 면치 못하고 있다.

 

- 사주에 금목(金木)이 서로 충극(沖剋)이 심한 명주들이 대개 얼굴이 얽은 것을 가끔 보았다.

 

 

 

 

 

 

 

 

 

 

명조 : 006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유일주 여자(곤명, 여명)

: 신묘생(토끼띠) 신묘월 신유일 무술시 (술시생)

: 신묘년주, 신묘월주, 신유일주, 무술시주

출처-사주용신 및 통변론(四柱容神 通變論), 유경진, 역림관, 2011.03.18

 

 

◆ 책의 내용 요약

- 1951년생 사주이다. 

 

- 묘(卯)월에 목왕금약(木旺金弱)하지만 금(金)이 넷에 토(土)가 둘이니 약이반왕(弱而反旺)하다. 신왕용재(身旺用財)하여 묘(卯)목이 용신이고 수(水)운이 희신이며 금(金)이 사주의 병(病)이고 술(戌)중 정(丁)화가 약신이 된다.

 

- 초년  임계(壬癸)대운은 희신이 되어 여유롭게 성장하였다. 사(巳)대운에 미대를 졸업하였는데 미대(美大)는 신신묘묘(辛辛卯卯)가 현침성이기 때문이다. 현침성(懸針)은 설계, 디자인, 스케치 등의 소질을 가지고 있다.

 

- 사(巳)대운에 관성이 되고 좌하와 합하는데 갑인(甲寅)년에 용신을 도우니 성혼한 후 2명의 아들을 낳았다. 갑(甲)대운에는 재성 용신을 도우니 득택 하였다.

 

- 오(午)대운에는 오술(午戌) 합화가 약신 관성을 도우니 부군이 출신하였으나 명주는 관봉관운(官逢官運)이니 심란하였다. 을(乙)대운도 용신을 도와서 길하였는데 미(未)대운은 묘미(卯未) 합목이 재성 용신을 도우지만 술미형(戌未刑)이 되니 부군이 퇴직을 하였다. 하지만 퇴직금의 수입은 있었다.

 

- 미(未)토대운 갑술(甲戌)년에 카페 사업을 하고 있다. 커피 관련 사업을 하는 것은 수(水)가 길신인 연고이다. 병(丙)대운에 약신이 되어 길하였으나 관봉관운이 되어 가정불화는 잦았다.

 

- 향후 토금(土金)대운은 군비쟁재가 되어 길운이 아니다. 특히 유(酉)대운은 사충(四沖)이 되어 불측지변고(不測之變故)가 있을 것이다.

 

 

 


 

 

명조 : 007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미일주 여자(곤명, 여명)

: 임인생(범띠) 계묘월 신미일 경인시 (인시생)

: 임인년주, 계묘월주, 신미일주, 경인시주

출처-명리강론(命理講論), 신수훈, 서지원, 2005.10.10

 

 

◆ 책의 내용 요약

- 1962년생으로 득비이재격(得比理財格)의 사주이다.

 

- 묘(卯)월 신금일주로 재다신약 사주이다. 기축(己丑)생의 도움과 인성 비겁대운을 만나 크게 성공한 기업체 대표의 사주이다. 

 

※ 득비이재격(得比理財格)

주중에 많은 재성을 견겁(肩怯)의 세력을 얻어 다스리는 것을 재다신약격 또는 득비이재격이라고 한다. 득비이재격은 형제나 친구 또는 동업자나 동료의 협조와 협력을 필요로 하므로 기회가 오면 동업이나 합작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자기 혼자만 잘 살겠다고 고집하면 성공, 발복의 기회를 잃고 탄식하게 되는 것이 득비이재격의 특성이다.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길이 부자 되는 지름길이다. 

득비이재격은 이재(理財)하는 견겁(肩劫)운이 들어오는 것이 좋고, 상황에 따라서는 보겁(補劫)하는 인수운이 들어와도 발복한다.

 

 

 


 

 

명조 : 008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축일주 남자(건명, 남명)

: 임자생(쥐띠) 계묘월 신축일 신묘시 (묘시생)

: 임자년주, 계묘월주, 신축일주, 신묘시주

출처-통변술 실증 사례집, 한길수, 프로방스, 2017.02.15

 

 

◆ 책의 내용 요약

- 1972년생 사주이다. 

 

- 쥐때 해의 한봄에 자신을 나타내는 글자를 보석에 비유해 해석하는 신(辛)금으로 태어나 도와주는 세력으로 신(辛)금이 1개 더 있고, 축(丑)토가 있으나 신약하다.

 

- 한 봄에 태어났으므로 아직은 기온이 낮은데, 더군다나 수(水)가 많아서 기온이 낮으면서 습(濕)하므로 열기를 가진 마른 토(土)가 필요하고 화(火)도 필요하며, 수(水)와 목(木)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고, 신(辛)금과 축(丑)토는 어쩔 수 없이 쓴다.

 

- 식상이 많으므로 두뇌가 좋으며, 초 중년 대운이 화(火)운이라 매우 좋은 데다가 고등학교 때도 화(火)운을 만나서 공부를 잘했고, 일간이 신(辛)금으로 현침살(懸針殺)이라 의료계와 인연이며, 경기도에서 치과의원을 운영 중이다.

 

- 신약하고, 사주가 습(濕)해서 체력과 건강이 약하다고 한다.

 

 

 


 

 

명조 : 009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유일주 여자(곤명, 여명)

: 을사생(뱀띠) 기묘월 신유일 병신시 (신시생)

: 을사년주, 기묘월주, 신유일주, 병신시주

출처-실전사주(實戰四柱). 김서경, 시와 에세이, 2012.07.25

 

 

◆ 책의 내용 요약

- 1965년생 사주이다. 

 

- 위 사주는 신(辛)금일주가 중춘(中春) 묘(卯)월에 출생하여 실시(失時)하고 묘(卯)중 을(乙)목이 년상에 투출하여 편재격이다. 또한 년지에 사(巳)중 병(丙)화가 시상에 투출하여 재(財)와 관(官)이 왕하다. 일간 역시 일지에 유(酉)금에 록근하고 월상 기(己)토 그리고 시지의 겁재 신(申)금이 있어 일간도 강하다. 하지만 월지 묘(卯)목은 하나지만 두 개 이상의 힘을 갖고 있으므로 약간 신약하게 되었다. 

 

- 그러므로 토(土) 인성이 용신에 금(金) 비견겁이 희신이 된다. 

 

- 일찍 약사(藥師)로 약국을 개업하여 자영하였지만 운이 없어 고생을 하였다. 이후 44세 미(未)토대운에 용신운을 만나 수억금을 벌게 된 사주이다. 

 

- 사주 지지에 묘유술(卯酉戌) 중 묘유(卯酉), 묘술(卯戌), 유술(酉戌) 등의 글자가 있으면 의료계통에 직업을 많이 갖게 되며 그렇지 않으면 역술 계통에 관심을 갖게 된다.

 

 


 

 

 

명조 : 010

◆ 신금일간(신금일주)

인월신금(寅月辛金) 신축일주 남자(건명, 남명)

: 신사생(뱀띠) 신묘월 신축일 신묘시 (묘시생)

: 신사년주, 신묘월주, 신축일주, 신묘시주

출처-고금명인명감(古今名人命鑑), 저자 서락오, 역자 김기승, 다산글방,2019.08.09

출처-사주첩경(四柱捷徑), 이석영, 한국역학교육학원, 1994.03.31

 

 

◆ 책의 내용 요약 : 고금명인명감

- 1881년생으로 청말의 군인, 봉천군벌의 일원이 였던 장작상(張作相)의 사주이다.

 

- 천간에 한가지 기운 신(辛)금으로 되어 있다. 연과 일에 사(巳)화와 축(丑)토가 지지에서 유(酉)금의 건록을 공협(拱挾)하니 천지가 교류되어 태평하다. 신왕하니 재성을 담임한다. 

 

- 묘(卯)목 참된 신이 사용함을 얻었으니 재물은 목숨을 이어가는 근원이 되겠다. 단 재성 이외에는 별로 내 것이 없다. 재물로 인하여 절개를 잃음을 면하지 못한다.

 

- 유(酉)대운에 들어가면 비겁의 무리가 재성을 다투어 필히 재물로 화(禍)를 당한다.

 

 

◆ 책의 내용 요약 : 사주첩경

- 위 사주는 천간 4개의 신(辛)금이니 천원일기(天元一氣)이다. 년지 사(巳)화와 일지 축(丑)토가 합(合)하여 사유축으로 유(酉)금 건록을 공협하고 있어 천간 지지가 모두 금(金)으로써 통(通)하고 있으니 이것이 바로 천지교태(天地交泰)가 분명한 것이다. 월건 묘(卯)목을 얻어 재(財)로 용(用)할 수 있게 된다.

 

- 그런데 천지교태(天地交泰)를 이루고 그 재(財) 외에는 별로 다른 것이 사주에 없으므로 재물 밖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주로써 반드시 재물로 인하여 큰 화를 당할 것이 사실인데 을(乙)대운이 들어오면서 미약한 용재에 재(財)가 들어와 좋을 것 같지만 많은 비겁에 쟁재(爭財)가 되어 재물로 인하여 실신(失身)하였는데 유(酉)대운에 들어오면서 묘유가 충(沖)하여 군비쟁재로 재물이 뿌리가 뽑혀 망신(亡身)하게 된 사주이다.

 

※ 장작상(張作相) : 나무위키 발췌

직예 심현 사람으로 자는 보삼. 애국 민주 인사로 중국공산당의 친밀봉우, 장작림의 의형제, 장학량의 보좌관이다. 국민정부 국책 고문, 동북 행영 정치위원회 위원, 동북 토벌공 부총사령관, 주길 동북변방 부사령관 장관 겸 길림성 주석 및 동북 정무위원회 위원, 국민당 길림성 당무지도위원회 주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1881년 봉천성 의현에서 태어났다. 원래 마적이었으나 장쭤린 휘하에 들어가 의형제를 맺고 신민부 순방영 초관, 단장, 여단장, 27사단장, 동삼성 순열사 참모차장 등을 역임했다. 

1924년, 우쥔성과 길림성을 놓고 다투다가 승리하여 길림독군 겸 성장에 임명되었고 1925년 선후회의 회원이 되었다. 그해 쑨촨팡과 손봉전쟁이 발발하자 5방면 군단장에 임명되었으며 궈쑹링의 반봉사건 진압에 큰 공을 세웠으나 온건론을 주장하여 반봉사건에 가담한 군장들의 목숨을 살려주었다. 

국민혁명으로 장제스의 국민혁명군이 북진하기 시작하자 보경안민을 주장하며 상대하지 말 것을 주장했으나 우페이푸, 쑨촨팡이 몰락한 후에는 장쭤린을 안국군 총사령관으로 추대하여 맞서기로 결정했다. 1927년 쑨촨팡, 장쭝창 등과 함께 장쭤린을 중화민국 육해군 대원수로 추대하여 국민당에 맞서려 했으나 결국 국민당의 1차 북벌과 국민당의 2차 북벌을 당해내지 못하고 만주로 퇴각하게 되었다. 

1928년 황고둔 사건으로 장쭤린이 사망한 이후 장쉐량을 보좌하여 1928년 동북역치를 연명으로 통전했고 이후 동북변방군 부사령관, 길림성 정부주석, 중앙정치회의 위원, 군사참의원 상장참의 등을 역임하였다. 1929년 봉소전쟁 중에 국방사령관에 임명되어 소련군과 싸웠으나 크게 패했고 장쉐량과의 불화설이 나돌았다. 

1931년 국민당 제3기 5중전회의 결과로 국민정부 위원에 선출되었다. 1931년에 나카무라 사건, 만보산 사건 등으로 중일관계가 험악해지자 하야시 규지로 봉천총영사를 비롯한 일본 외교부와 접촉하여 사태를 완화하려 시도했으나 일본의 고압적인 태도 때문에 소득이 없었다. 1931년 만주사변이 발생하였을 때는 부모상을 만나서 고향인 금주에서 상중에 있었다. 국민정부로부터의 독립에 끝까지 반대했으며 만주국 건국 후 톈진에 은거하였으며 일본 제국의 회유를 받았으나 듣지 않았다. 

1936년 서안 사건이 발생하여 장쉐량이 연금되자 이후 장쉐량 구명운동을 벌였고 1948년 장제스가 그를 동북정무위원회 부주임위원으로 임명하여 만주의 민심을 수습하고자 했으나 따르지 않았고 국부천대 중 따라갈 것을 제의받았으나 대륙에 잔류하였다가 곧 사망했다.


 

출처 - 위키백과

 

 

※ 천지교태(天地交泰) : 사주첩경

천(天)의 기와 지(地)의 기가 서로 크게 합하였다는 뜻이다.

천의 기와 지의 기가 서로 합하였다는 뜻은, 가령 천(天)이 금목(全木)으로 되어있다면 지지에도 금목국(全木局)으로 되어있어야 한다는 뜻이니, 천간에 갑을목(甲乙木) 전(全)으로 되고 지지에는 해묘미(亥卯未)나 인묘진(寅卯辰)이 전구되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이 격은 천간이 병정화(丙丁火)로 있을 경우는 지지에 사오미(巳午未)나 인오술(寅午戌)이 있어야 하는 것이고, 또 천간이 무기토(戊己土) 전(全)으로 있을 경우는 지지에 진술축미(辰戌丑未) 전(全)이 있어야 하는 것이며, 또 천간이 경신금(庚辛金) 전(全)으로 있을 경우는 지지가 사유축(巳酉丑) 신유술(申酉戌)이 있어야 하는 것이며, 또 천간이 임계수(壬癸水) 전(全)일 경우는 지지에 해자축(亥子丑) 신자진(申子辰)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 천간이 금(金)이라 할 때 경신(庚辛)금 일주면 물론 신왕이 되는 것이지만 만약 계해년 계해월 무자일 계해시와 같은 사주가 있다고 하면 년월시가 금수(金水)요, 지지에 해히자해(亥亥子亥)로 전수국(全水局)하여 천지교태가 되는데, 이것은 재다신약이 더욱 강하여 「종재(從財)」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무조건 천지교태를 놓으면 좋아지는 것은 아니고 사주의 용신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또 한가지 구별해야 할 것은 곡직(曲直), 염상(炎上), 가색(稼穡), 종혁(從革), 윤하(潤下) 격(格)과 꼭 같은 것 같지만 그와 다른 점은 가령 갑을일(甲乙日)이 해묘진(亥卯辰)만 있으면 곡직격은 되는 것이지만, 천지교태는 천간도 모두 갑을목(甲乙木) 전(全)이 있어야 되는 것이며, 또 병정일생인이 인오술 사오미만 있으면 염상격은 되는 것이지만 이 천지교태는 그 외의 천간이 병정화(丙丁火) 전(全)이라야 된다는 점이 다른 것이다. 이하 가색․종혁․윤하격도 각각 이상 갑을의 곡직, 병정의 염상격 차이점과 꼭 같은 것이다.

 
어찌 되었던간에 이 천지교태는 한 국(局)으로 크게 몰려있는 것으로써 크게 되려면 과연 크게 되고, 고생하려면 크게 고생하게 되어 있는 성질을 지니고 있는 사주인데 얼핏보아 「천지교태(天地交泰)」라고 하여 좋다고만 단정을 내렸다가는 오류을 범하게 되기 쉬운 격인 것이다.
 
斷曰: 天地交泰에 禍福이 多端인데 眞成格局이면 富貴無疑라.
(단왈: 천지교태에 화복이 다단인데 진성격국이면 부귀무의라.)
: 천지교태에 화복이 여러 갈래인데 진정 격국을 이루면 부귀를 의심하지 말라.

 

 

 


 

 

 

 

 

 

 

 

 

§. 위 명식의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면 출처에 표시된 도서를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 고인이 되신 분들과 역업을 떠나신 분들 및 현재까지 활발하게 저술활동이나 감명 활동을 이어 가고 계신 수많은 명리학의 스승님 및 선배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그리고 후학들이 더욱 깊이 있고 진지하게 삶을 관찰하고 명리학에 다가갈 수 있게 귀중한 시간을 들여 소중한 책을 출간해주신 점 또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공인이 아닌 위치에 계시면서 개인 명조를 책 속에 출간할 수 있도록 해주신 많은 분들께도 함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